최근 주사피부염 초기증상을 겪으면서 관리하느라 엄청 고생을 했어요. 그래서 주사피부염이 무엇인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이것저것 조사해보고 공부해보고 집에서 피부염관리까지 하면서 여러가지를 알게되었어요.
주사피부염은 얼굴에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주로 코와 볼 얼굴의 중간 부위의 붉어짐, 혈관확장, 간혹가다가 구진이나 농포, 부종등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주사피부염의 원인, 증상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사피부염(rosacea)의 원인, 증상, 그리고 치료법
주사피부염의 원인
주사 피부염의 원인은 정말 다양해서 명확하게 밝혀진바는 없다고 합니다.
주된 원인은 다양한 자극에 의한 혈관조절기능이상, 만성적인 햇빛 노출,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 사용이나 피부 장벽 손상, 모낭충 감염, 내분비계 이상, 음주 혹은 카페인 함유된 음료를 과용하는것 등이라고 합니다.
주사피부염의 증상
초기단계에서는 일시적인 홍조와 열감이 주로 나타나고, 진행단계에서는 영구적인 홍조와 모세혈관 확장증 등이 나타난다고해요.
시일이 경과함에 따라서 붉은 반점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모낭의 염증성 구진 및 고름등이 나타나면서 모공이 두드러지는 증상등이 관찰된다고도 합니다.
중증단계에서는 파풀러와 푸스툴, 피부의 두꺼워짐 등이 주로 나타나고 합병증으로 눈의병변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해요.
주사피부염의 치료법
주사피부염은 완치라는 개념은 없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데요. 약물치료, 필요한 경우 레이저등을 이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적인 치료 뿐만 아니라 주사피부염 환자 본인의 전반적인 생활 방식 조절, 심리적 건강을 위한 노력 등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 주사피부염 초기단계에 사용했던 제품 후기입니다.
본 포스팅은 100%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