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솔리미 입니다.
오늘은 화장도 잘 안하는 제가 3통이나 사용중인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오일 후기를 가지고 와봤어요.
요아이는 성분 좋고 올리브영에도 입점이 되어있어 구매도 쉽고,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인 유트루님의 픽이기도 한 클렌징오일이에요. 워낙 화장품을 좋아해서 이것저것 다 개봉해놓고 사용해보는 스타일이라 이 제품만 매일 꾸준히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거의 3년내내 저의 화장실 선반에 올라와있던 제품인만큼 솔직한 리뷰 들려드릴게요.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오일 솔직리뷰.
제품 특징.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오일은 도톰한 제형을 갖고 있어요. 그래서 피부에 올려서 마사지할 때 자극없이 문지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하지만 지복합성 피부이신 분들은 씻어낸 후 잔여감이 느껴져 조금 기름지다 혹은 피부가 무겁다고 느껴지실 수는 있을 것 같아요. 복합성 솔리미 피부 기준으로는 기름지다는 느낌보다는 촉촉하다 정도로 느껴졌어요. 그리고 요 클렌징오일의 장점 중 하나인 유화가 잘되는 점 덕분에 세안만 잘 해준다면 트러블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하실 것 같아요.
향은 그냥 천연의 향이 느껴져요. 인위적인 향을 싫어하는데도 마녀공장 제품의 향은 편안하게 느껴졌어요.
피지관리 및 피부결관리에 탁월.
아까도 말씀드렸듯, 마녀공장 cleansing oil은 유화가 매우 잘되는 제품이에요. 그래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관리에 매우 효과적이죠. 유화과정을 잘 해주신 후 깨끗하게 세안해주시면 피지관리가 잘 된답니다. 저같은경우에는 이 오일을 꾸준히 오래 사용하다보면 피지관리가 잘 안되는가 싶어서 잠깐 사용을 멈추게 되더라구요. 그러다가 피지가 왠지 많이 쌓였는데 관리좀 해볼까? 싶어 오랜만에 사용을 해보면 확실히 피지가 손에 많이 묻어나올 정도로 관리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제형이 퐁실퐁실한 도톰한 제형이라 그런지 씻고난 후 피부에 수분감이 가득 느껴져요. 그래서인지 피부결도 부들부들해진답니다.
화장 지우는 용으로 매일 사용할게 아니라면 작은용량을 추천.
저는 화장을 자주 하는 편은 아니에요. 그냥 무기자차 선크림만 바르고 나갈 때가 많아서요. 그래서 클렌징오일을 매일 사용하지는 않아요. 올리브영에서 대용량 기획세트가 저렴해서 대용량으로 구매했더니 1년 내내 사용해도 공병이 나오지 않더라구요.(매일 사용하는게 아니다보니 그런가봐요.)
클렌징 제품은 화장실 보관을 해야하기 때문에 덥고 습한 환경에 놓이게 되잖아요?
그러다보니 확실히 화장품 변질이 신경쓰이더라구요. 그러니 메이크업 1차 클렌징 용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아니라 저처럼 피지 관리용으로 구매하신다면 조금 가성비가 떨어지더라도 작은용량으로 구매하셔서 빨리 공병을 만들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본 포스팅은 100%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