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두피 뾰루지가 정말 자주 났었어요. 컨디셔너나 린스를 해주면 100% 두피 여드름이 올라오기 때문에 머릿결과 정전기는 포기하고 샴푸만 열심히 해줄 정도였어요. 게다가 미용실에 가면 머리에 여드름이 많이 올라왔다고 열이 엄청 많으신가보라고하면서 두피 진단 추천부터 샴푸 추천까지... 그래서 거기에 돈 정말 많이 썼어요. 저도 두피 뾰루지가 너무 아프고 거의 매일 두피에 뾰루지가 있다보니 간절하기도 했구요...하지만 그다지 효과는 없었죠.

 

왼쪽 사진처럼 저는 두피에 여드름을 달고 살았어요. 각질도있고 총체적 난국이죠ㅠㅠ

 

그러다가 찾았어요 방법을. 지금은 거의 2년째 두피뾰루지가 정말 스트레스받은 날, 머리 대충말린날 아니면 안나요. 거기엔 제품 도움도 있었지만 가장 중요했던 방법은 바로 샴푸법, 그리고 머리말리는 방법이었어요. 오늘 이 포스팅(요즘 쓰는 제품도 공유)을 시작으로 두피 뾰루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홈케어 방법부터 제품 추천까지 시리즈물로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솔리미 뷰티를 기억해주세요!

 

두피 뾰루지 관리법 : 머리 감는 법과 말리는 법이 기본.

두피 뾰루지의 원인

기름기가 많은 두피에서 많이 발생하는 두피 뾰루지는 대부분 두피 여드름이나 모낭염 중 하나라고 볼수있다고 해요. 두피 여드름은 모낭 속 피지가 배출되지 못할 때 생기고 그 여드름에 2차 세균감염이 되면 모낭염이라고 합니다. 원인은 달라도 증상은 비슷하다고 합니다. 

매일 두피 뾰루지를 달고 살던 내가.

두피 뾰루지가 없는날이 없었고, 너무 아파서 잘못 긁기라도 했다간 눈앞이 핑돌고 눈물까지 돌정도였어요. 좋다는 샴푸 이것저것 다 사용해보았지만 좋은가? 싶은 샴푸도 조금 꾸준히 사용하다보면 금방 다시 뾰루지가 올라오더라구요. 그러다보니 머리카락도 정말 많이 빠졌구요. 엄마는 저희집에 놀러오시면 맨날 너는 머리카락이 왜이리 많이 빠지니?라는 말씀을 항상 하셨구요.

 

두피관리도 하러가려면 돈도 많이들고 시간도 들어서 저는 되도록 홈케어로 해결해보고 싶었고, 결국 끊임없는 노력 끝에 지금은 두피 뾰루지 없이 산지 2년 넘은 것 같아요.

 

나에게 맞는 샴푸를 찾았고, 머리 감는 법을 찾았으며, 머리 말리는 방법도 찾았어요. 이렇게 복합적으로 잘 들어맞아서 효과를 엄청 많이 봤어요.

샴푸 하는 방법.

무조건 두번 감는거에요. 벌써 2년넘게 이렇게 감고 있고 귀찮아도 꼭 두번은 감아요. 뭐 두피 예민하다 하시는 분들은 거의 아실만한 이야기죠. 그런데 여기에 샴푸 고르는 팁이 있어요.

 

1. 애벌샴푸 단계.

거품이 정말 부드럽게 잘나면서 가격대가 합리적인 샴푸를 이용해서 머리를 1차로 감아줍니다. 거품이 부드럽게 잘 나야하는 이유는 뻑뻑한 제형의 샴푸를 사용하려면 머리카락이 더 잘 빠지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가격대가 합리적인 샴푸를 이용해야하는 이유는 첫 샴푸할때는 머리에 기름기가 있는 상태이므로 샴푸양을 많이 잡아먹거든요. 그래서 가격대가 괜찮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하는겁니다.

거품 잘나고 부드러운 샴푸 요즘 사용중인 아이들입니다. 차차 후기도 가지고 올게요!

 

2. 본 샴푸 단계.

두피 전용 제품을 사용하세요. 이때는 거품이 조금 뻑뻑하게 나는 제품도 괜찮아요. 두피전용샴푸들은 좀 뻑뻑한 경우가 있거든요. 이미 애벌샴푸를 끝내서 기름기가 어느정도 제거되었을때죠. 그러니 거품이 뻑뻑하게 나는 제품도 단독으로 처음 사용할 때보다는 양을 적게 사용해도 부드럽게 잘 날거에요.

요즘 사용중인 2차 샴푸.

 

 

**만약 애벌샴푸 본샴푸 굳이 다른걸 구매해야하냐 하신다면 그러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저는 그냥 그렇게 사용하는게 편하길래 그랬지 애벌샴푸를 따로 구매하기 싫으시다 하시면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방법1.

혹은 샴푸 전 꼭 머리를 잘 빗어주고 따뜻한 물로 두피를 충분히 아주 추우우웅분히 적셔준 뒤 가지고 계신 샴푸를 손에 덜어내 손에서 먼저 거품을 내준 후 머리를 감는 법도 좋아요. 애벌샴푸할 때는 꼭꼭 거품을 손에서 내준 후 머리로 가져가주셔야 머리카락이 덜빠져요!!!

방법2.

원래 있던 샴푸에 인스턴트 커피 한티스푼 섞어서 손에서 잘 녹이며 거품을 내준 후 사용하는 방법도 괜찮아요. 인스턴트 블랙 커피 섞으면 두피가 건조해진다는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 두피 뾰루지가 나시는 분들은 대부분 지성 두피이실 테니 괜찮을거에요. 저는 괜찮았어요.

화장실에 이렇게 놓고 사용중이에요. 이 노란색 통 정말 밀폐력 좋은데요? 일주일정도 저렇게 놓고 사용했는데 전혀 물이 안들어갔어요!!

 

제가 거품 잘나는 가성비 괜찮은 샴푸를 구매해서 애벌샴푸로 사용하는 이유는 머리를 빗고 샤워하러 들어가는것을 까먹거나 하는등의 이유 때문이에요. 머리감기 전 머리빗고 따뜻한물로 추우우웅분히 두피를 불려주는 과정이 귀찮지 않고 까먹지 않을 수 있다! 하시면 방법2로 하셔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일주일에 2~3번 특별관리.

두피 스케일러를 사용해주시는거에요. 일주일에 2~3번 정도 두피 스케일러를 이용해서 두피 스페셜 관리를 해주세요. 이렇게 특별관리를 해준날은 샴푸 한번만 해주시면 됩니다. 

머리 말리는 방법.

머리 말리기전 두피 토닉을 뾰루지 있는곳과 탈모가 걱정되는 부분 위주로 칙칙 뿌려주세요.

 

요즘 사용중인 두피토닉!

 

차가운 바람으로 두피부터 말리고 따뜻한 바람으로 머리카락을 말려주세요. 그리고 완벽하게 말려주세요. 이건 특별한 방법은 아니지만 잘 못지키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번 언급해보았어요. 저는 단발머리인데 머리가 조금만 길어도 머리말리는게 너무 힘들어서 잘 못지키게 되더라구요.

 

힘들어도 두피만이라도 꼭 말려주세요? 그거 절대 아니에요. 힘드셔도 두피, 머리카락 모두 완벽하게 말려주셔야해요. 긴머리를 가지신분이라면 적어도 어깨높이에 오는 머리카락정도까지는 완벽하게 말려주세요.

 

함께하면 좋은 글 (제가 두피 뾰루지 관리가 잘 되기 시작했을 때 효과 많이 본 제품 후기랍니다)

벌써 5통째, 풀빅샴푸 효과본 내돈내산 후기.

 

본 포스팅은 100%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