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셀덤 비비크림 솔직 후기를 작성해보려고해요. 이 제품은 이모가 선물해주셔서 처음 사용해보게 되었는데요. 복합성피부, 13호 쿨톤피부 기준으로 사용 후 느꼈던 장점과 아쉬운 점을 중심으로 상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인셀덤 비비크림 내돈내산 대표이미지

인셀덤 비비크림 내돈내산 솔직후기(이모돈이모산)

1. 첫인상과 발림성

인셀덤 비비크림의 색상은 상아빛 톤으로, 피부에 올렸을 때 맑고 화사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피부 톤을 고르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탁월했어요. 발림성도 부드럽고 촉촉해서 피부가 더 건강해 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저는 피부가 엄청 하얀편인데 아주 자연스럽게 예쁜 피부 표현이 되어서 만족스러웠어요.

2. 사용의 편리함

용기의 디자인도 사용자 친화적이에요. 뾰족한 토출구 덕분에 양 조절이 쉬워서 피부에 직접 짜서 사용할 때도 깔끔하고 편리했어요. 얼굴에 바로 덜어내도 양조절이 잘되어서 바쁜 아침에 휘뚜루마뚜루 사용하기도 매우 좋습니다.

3.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은 눈시림이 있었다는 점이에요. 저는 다크서클 커버를 위해 눈가에도 발라보았는데요. 촉촉한 제형 때문인지, 혹은 성분 때문인지 눈시림이 느껴졌습니다. 이 점은 민감한 눈가에 사용할 때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눈시림에 대해서

저는 눈이 정말 예민해요. 눈시림도 엄청 심한편이고, 안구건조증도 심하고, 눈가 피부도 매우 건조해서 관리가 필요하죠. 그래서 선크림, 비비크림, 톤업크림을 사용할 때 눈시림은 없을지 엄청 신경쓰면서 사용하곤해요.

 

화장품 눈시림 유발 가능성 높은 성분 10가지 정리

 

인셀덤 비비크림도 눈시림이 조금 느껴져서 제가 성분 분석을 좀 해보았는데요. 전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병풀잎수,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세틸에틸헥사노에이트, 부틸렌글라이콜, 티타늄디옥사이드(CI 77891), 프로필렌글라이콜, 다이메티콘, 1,2-헥산다이올, 헥실라우레이트, 세틸피이지/피피지-10/1다이메티콘, 나이아신아마이드, 마그네슘설페이트, 글리세린, 판테놀, 솔비탄세스퀴올리에이트, 글루타티온, 하이드로제네이티드폴리아이소부텐, 라벤더오일, 하이드록시에틸셀룰로오스, 프로판다이올, 징크스테아레이트, 마이크로크리스탈린왁스, 사철쑥추출물, 알란토인,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실리카다이메틸실릴레이트, 알루미늄하이드록사이드, 황색산화철(CI 77492), 트라이에톡시카프릴릴실레인, 적색산화철(CI 77491), 흑색산화철(CI 77499), 아데노신, 라임추출물, 다이소듐이디티에이, 올리브추출물, 팔미토일트라이펩타이드-5, 카프릴릴글라이콜, 팔미토일펜타펩타이드-4,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정제수, 토코페롤, 리날룰, 지모뿌리추출물,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돌콩스테롤, 하이드록시에틸유비퀴논.

 

여기서 눈시림 유발 가능성이 높은(100%는 아닙니다!) 성분을 한번 정리해보았어요.

 

 

눈시림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은 보통 향료, 에센셜 오일, 고농도의 알코올, 또는 특정 화학 성분에 의해 발생한다고해요. 위 성분 중에서 눈 시림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라벤더오일
    • 에센셜 오일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나 눈가에 사용 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2. 글루타티온, 나이아신아마이드
    • 미백과 관련된 성분으로, 눈 주위에 꼼꼼히 바를 경우 자극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1,2-헥산다이올, 부틸렌글라이콜, 프로필렌글라이콜
    • 글리콜 계열 성분은 피부 흡수를 돕지만, 눈 주위에서 사용 시 민감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 성분 중 특히 라벤더오일이나 글리콜 계열 성분이 눈가 민감성을 일으킬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눈시림이 느껴지는지 여부는 사람마다 다 다르고, 제형 때문일 수도 있고, 눈의 생김새 때문일 수도 있고, 위에서 말씀드린 성분 때문일 수도 있어요. 

저처럼 눈이 예민하신 분들은 가능하면 눈알과 가까운 피부는 최대한 피해서 발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인셀덤 비비크림은 색상과 발림성, 피부 표현 효과가 뛰어나 특히 자연스럽고 맑은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눈가 사용 시 민감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꼭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저처럼 눈 주변까지 사용하려는 분이라면 테스트를 거친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